컨버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신발

컨버스 회원 전용 혜택

  • 신규가입 1만원 쿠폰
  • 한정상품 드로우 응모 기회
  • 가장 빠른 신상품 소식을 위한 얼리버드 알람
회원 가입 하기

자주 묻는 질문

뒤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 반품 배송비가 부과되는 경우는 언제 인가요?

    하기의 경우 반품 배송비를 고객 부담으로 지불 하셔야 합니다.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 환불 시에는 반품 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주문 사이즈와 동일 사이즈 수령 후 사이즈 변경으로 인한 반품 요청


    - 모니터 사양에 따라 실제 주문하신 제품과 색상이 일부 다르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색상 차이는 다른 컬러 제품의 오배송이 아니며 반품배송비가 청구됩니다.


    - 박스/비닐포장 특성에 따라 물건이 포장되어 일부구김이발생될수있습니다.


    이로 인한 구김은 제품의 하자가 아니며 반품 시에는 배송비가 청구됩니다.




  • 환불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결제 유형에 따른 환불 소요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드 결제 : 카드사 마다 매출취소 처리기간이 다르므로 반품완료 후 영업일 3~7일

    정도 소요됩니다.

    2) 할인쿠폰 : 주문 취소/반품 완료 시 자동으로 쿠폰 복원되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부분 취소/교환/반품 건은 자동 복원 불가능합니다.)



    ※ 피해 보상 기준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재정경제부 고시)을 적용합니다.



  • 환불 시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의 사유로 반품 시 배송비는 무료 입니다.

    그러나 단순 변심의 사유로 반품 시 배송비는 총결제금액에서 5,000원 자동 차감 됩니다.


    단, 부분 반품의 경우 환불금액을 차감 후 남아았는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 배송비는 2,500원 차감 됩니다.


  •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아래의 경우에 한해서는 환불이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또는 환불 요청이 주문제품 배송완료 후 7일이 경과한 경우

    - 상품이나, 라벨, 포장 등이 멸실또는 훼손되거나 제품의 사용으로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제품 인도 시에 포함되어 있던 사은품이나 샘플이 누락된 경우

    - 제품박스가 손실된 경우 (제품박스에 운송장 택을 부착 하지 마시고, 반드시 별도 택배박스에 부착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상실된 경우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하고 반품사유와 반품 배송비가 확인되면 주문하신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처리 기간은 최대 2주 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신용카드의 경우는 카드사 또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처리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교환 받은 상품이 불량, 오배송되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불량, 오배송의 경우 컨버스에서 배송비를 부담하여 교환 처리를 해드립니다. 

    기존에 교환 신청을 했던 상품도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다시 교환 신청이 가능하니, 동일한 절차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 교환 발송은 언제 되나요?

    반품 제품이 컨버스 입고 후 검수 완료 시 교환요청 제품 품절이 아닐 경우 출고 가능하며 기간은 영업일 기준 4~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출고 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 교환 배송비는 어떻게 입금하나요?

    단순 변심으로 인한 사이즈 교환일 경우 고객님께서 사전에 2,500원을 결제하셔야 합니다. 결제는 교환 신청 팝업 내 신용카드를 통해 가능하십니다. 교환의 이유가 오배송, 제품 불량 등 컨버스에 있다면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단, 교환 상품 검수 후 고객의 판매자 과실에 따른 교환사유가 당사의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배송비 안내 및 입금 내역 확인 후 교환처리가 가능합니다.


  • 교환 시 주의 사항은 어떤 것이 있나요?

    ① 교환은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만 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교환은 반드시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 해주셔야 합니다.


    ③ 제품 사용 흔적, 오염, 신발박스 손상, 라벨 제거 등으로 인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④ 교환 신청을 하지 않고 상품을 먼저 발송한 경우, 교환 신청 자체가 누락되어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니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교환 신청을 먼저 하신 후 발송 부탁드립니다.


    ⑤ 교환접수 완료의 경우라도 교환 요청 제품 출고 시점에 재고 품절 발생 시, 반품으로 전환되어 자동 환불 처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교환은 모든 상품이 가능한가요?

    아쉽지만 재고가 한정되어 있어 재입고 예정이 없거나 불분명한 상품은 반품만 가능합니다. 

    교환이 어려운 상품은 제품 상세 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교환 불가 상품에 대한 안내 문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교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① 마이페이지


    - 회원의 경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MY PAGE)로 이동합니다.


    - 비회원의 경우, 로그인 화면 > 비회원 주문 조회 > 교환 신청할 해당 주문 조회 후 이메일 및 SMS 인증하여 마이페이지(MY PAGE)로 이동합니다.




    ② 마이페이지 > 쇼핑정보 > 주문/배송 조회 > 교환 가능한 상품 확인 > 교환 신청 클릭


    - 주문의 상태가 [배송완료]인 주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교환 정보 입력


    - 교환하실 사이즈 선택 (교환은 사이즈만 가능, 색상 교환 불가)


    - 수거지는 기존에 상품을 수령하신 주소로만 선택 가능


    - 교환 사유를 정확히 입력 부탁드립니다.


    1) 사이즈 교환 : 고객님의 단순 변심에 따른 사이즈 교환일 경우, 교환배송비 2,500원이 부과됩니다.


    2) 제품하자, 배송사고, 오배송, 결품취소 : 교환 사유가 컨버스의 귀책일 경우 교환배송비는 0원입니다. 

    단, 교환 상품 검수 후 당사의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배송비 안내 및 입금 내역 확인 후 교환처리가 가능합니다.




    ④ [교환 신청 완료] 클릭


    1) 사이즈 교환 : 교환 배송비 2,500원을 사전 결제 부탁드립니다. (결제수단 :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


    2) 제품하자, 배송사고, 오배송, 결품 취소 : 추가 교환 배송비 없이 바로 완료됩니다.




    ⑤ 교환 현황이 궁금하실 경우


    - 마이페이지 > 쇼핑정보 > 교환/반품 조회에서 상태 조회가 가능합니다.


    - 교환 신청 완료 및 교환 상품 출고 시 카카오 알림톡으로도 안내될 예정입니다.




    ⑥ 교환 취소가 필요할 경우


    - 교환취소가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 또는 1:1 문의를 통해 교환취소 접수를 해주세요.


      교환취소가 완료되면 결제된 교환배송비는 자동 환불됩니다.


    - 단, 이미 접수 완료된 교환 주문 건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교환은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만 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 교환은 반드시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해주셔야합니다.




    [주문/배송 조회 메뉴 바로가기]


  1. 1
  2. 2
2020 Converse
++